> ISO 품질경영시스템 인증

장애인생활시설의 전문화, 특성화 및 조직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노력한 결과 1년여의 준비과정 끝에 우리나라 장애인 생활시설 최초로 ISO9001 품질경영 시스템 인증을 받게 되었습니다.

ISO 인증이란

ISO 인증이란

  • 국제 표준화 기구 (International Organization Standardization)가 개별 기업이나 기관의 품질 및 환경 분야 시스템 규격이 일정 수준 이상임을 공인해 주는 제도임.
  • ISO 9001은 품질경영시스템을 의미함.
  • 사회복지기관의 품질경영시스템 인증등록은 (ISO 9001) 사회복지기관이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관리체계 (시스템)를 갖추었음을 객관적으로 입증하는 것임.
  • 생활시설 명휘원의 시스템이 고객중심 (생활인, 봉사자, 후원자, 협력업체, 기타)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국제규격의 시스템을 갖추었음을 의미함.

ISO 품질경영시스템의 요구사항

ISO 인증이란

자원관리(Plan)

  • 인적자원
  • 기반구조
  • 업무환경

경영책임(Plan & Action)

  • 품질방침
  • 품질목표
  • 경영검토

측정, 분석, 개번 (Check & Action)

  • 내부심사
  • 부적함 폼 관리
  • 시정/예방조치

문서 자료 관리

기록관리

  • 이용자 요구사항
  • 서비스설겨
  • 서비스 준비(DO)
    • 구매 프로세스
    • 고객 정보 관리
  • 서비스 제공(DO)
    • 복지 프로세스
    • 서비스 제공
  • 이용자 만족

ISO 품질경영시스템의 강점

ISO 품질경영 도식 이미지+인증서 사진

  • ISO 품질경영
    • 지속적 개선을 요구
    • 경영에 대한 시스템 접근
    • 상호 유익한 공급자 관계
    • 프로세스에 대한 접근
    • 의사결정에 대한 사실적 접근
    • 전원참여 요구
    • 리더십(주인의식, 책임성)
    • 고객중심

ISO 품질경영 프로세서 이미지

  • 품질경영시스템
    • 문서관리 P
    • 부적합관리 p
  • 경영프로세스 MP
    • 품질방침 및 목표관리 P
    • 입사관리 P
    • 종합보고 P
    • 내부심사 P
    • 경영검토 P
  • 지원프로세스 SP
  • 고객지향 프로세스 COP
    • 기획 P
    • 홍보 P
    • 상담 P
    • 입소관리 P
    • 설계계발 P
    • 구매 P
    • 서비스 제공 P
    • 평가관리 P
    • 퇴소 P
    • 사후관리 P
  • 지원프로세스 SP
    • 교육훈련 P
    • 공급자관리 P
    • 설비관리 P
  • 측정 및 분석 개선
    • 시정조치 P
    • 예방조치 P